INTRO

고객의 경험을 증강시키기 위한 새로운 접근이 필요합니다.

문제점

인바운드 트래픽 분산, 경험 스케줄링의 부재

주요 이슈
  • 테마파크 콘텐츠 산업화, 지역 경제개발의 중심으로
  • 테마파크 적자 이유, 4~5년 주기 시설 재투자
  • 테마파크 지속운영 핵심, 재방문율 정체
문제
  • 오랜 대기시간으로 인한 만족도 저하
    (테마파크 방문 고객의 반 이상이 대기에 대한 불만 표출)
  • 새로운 경험 제공 요구에 대한 대응 부족
원인
  • 인바운드 트래픽 정체
    (방문객 예상 트래픽 데이터 활용 미흡)
  • 새로운 경험 기대수준 충족, 테마별/기구별 예약제 운용 곤란

해결책

대기시간 최소화와 고객의 기대수준 충족을 위해 스마트 경험 에이전트 필요

개인 맞춤형 경험 라우팅 알고리즘

컨텐츠 최적 연계

SERVICE

코너스는 경험 제공 방법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합니다.

차세대 테마파크

고객경험관리 에이전트

고객 경험정보 확보

경험 시나리오 관리

경험 시나리오 추천

테마파크 이용 어린이

  • 시설물 맞춤형 예약
  • 시설물 체험
  • 체험 예약 시간 알림
  • 이벤트 참여

보호자

  • 자녀 위치 실시간 트래킹
  • 주요 시설물 안내 조회
  • 시설물 예약 현황 안내
  • 주요 이벤트 알림

일반 사용자

  • 주요 시설물 안내 조회
  • 미션 수행
  • 혼잡도 정보 확인
  • 미디어 인터렉션 체험

온라인 사용자

  • 온라인 사전 예매
  • 온라인 이벤트 조회 및 참여
  • 쿠폰 다운로드

“테마파크 이용자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고려한 스마트 에이전트”

시설물 운영자

  • 예약현황 확인
  • 참여자 확인
  • 예약가능률 조정
  • 혼잡도 확인
  • 대기인원 입력

발권 창구

  • 예매정보 확인
  • 이용자 정보 등록
  • 티켓 발권

시스템 운영자

  • 시스템 모니터링
  • 미디어 스케줄링
  • 컨텐츠 업그레이드
  • 통합시스템 제어
  • 영업 현황 관리

테마파크 기획자

  • 테마파크 전체 혼잡도 관리
  • 미션 생성
  • 시설물 예약가능률 조정
  • 체험 시나리오 등록
  • 고객 경험 관리

차세대 고객경험 시스템

통합미디어 연동

“디지털 공간의 시스템 관리 및 서비스 운영을 지원하는 통합 솔루션”

차세대 고객 경험 시스템

디지털 경험 디자인

AS-IS

방문객의 집중도를 높이는 미디어 필요
디지털 경험 동선의 개선이 필요
방문객의 사용성을 높이는 편의성 필요
다양한 조건에 따라 운영이 필요
기존 시스템과의 연계 필요
기존 시스템의 Customization 필요
향후 신기술에 대한 업그레이드 전략 필요

Concept

방문객과의 소통 기능 강화

  • 방문객의 몰입도를 증대하기 위한 매체 및 인터페이스 강화
  • 방문객들과의 인터랙션을 통한 적극적 소통유도
  • 하이테크 이미지를 극대화

사용성 향상

  •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한 편의성 향상
  • 다양한 조건을 지원하는 Tool 구성
  • 대상, 목적 및 조건에 따라 콘텐츠의 Customization이 가능한 시스템 구현

확장성 보장

  • 기존의 장비,시스템 및 콘텐츠 활용
  • 추후 시스템 확장을 위한 비용 최소화
  • 신규 기술요소들을 접목하기 위한 Open API 확보

TO-BE

몰입형 공간 구축
  • 공간과 시스템을 연계한 몰입형 환경 구현
  • 각 공간에 맞는 Identity 수립
  • 기존 콘텐츠의 원활한 활용
통합 미디어 구축
  • 대상, 목적 및 조건에 따라 편의성을 향상 시킨 Tool 및 Console의 구현
  • 단일 기기를 이용한 환경 제어 인터페이스 구성
  • 운영자와 방문객이 상호 소통할 수 있는 매체 구성
모바일 디바이스 활용
  • 방문객들이 디지털 미디어에 함께 참여함으로써 집중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보조 도구
  • 개인화된 정보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 구성
  • 새로운 디지털 경험에 대한 정보 공유
시스템의 플랫폼화
  • 단방향 전시 매체가 아닌 실용적 도구로써의 시스템 환경 구축
  • 향후 신기술 혹은 신 매체의 연계를 위한 표준 프레임워크 형성
  • 콘텐츠만을 업그레이드 함으로써 전혀 새로운 미디어를 구성할 수 있는 환경 구현

“설정된 개선 방향을 기준으로 실행 요소 도출”

PRODUCT

차세대 테마파크 고객경험관리 에이전트

A.R.T
(Advanced Recommendation Tool)
  • 고객 경험정보, 경험시나리오, 시간, 공간, 정체정보를 고려한 예약 추천 알고리즘 툴
  • 축적되는 데이터들의 상관관계 분석 및 선형 수렴화(Linear progression)를 통해 맞춤형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적의 가중치 값 도출
A.P.T
(Advanced Pooling Tool)
  • 기존 스마트 예약 방식의 취약점을 극복한 예약 풀링 알고리즘 툴
  • 실시간 운영현황에 따른 빅데이터 기반의 자동화된 운영 매뉴얼 체계 마련
스피드게이트 S/W
  • 회원 정보를 통한 맞춤형 S/W
  • 대상, 목적, 상태에 따른 맞춤형 S/W
  • 기존 스피드게이트와 연계 가능
  • RFID태그, 바코드, 비콘 등 다양한 인증 매체를 이용한 출입 통제 가능
KIOSK S/W
  • 예약추천 알고리즘을 이용한 개인 맞춤형 예약 S/W
  • 위치, 상태에 따른 맞춤형 예약
  • 개인 인증 매체를 이용한 개인 맞춤 서비스 S/W
DID S/W
  • 공간 정보 제공
  • 공연 및 콘텐츠 스케줄 정보 제공
  • 운영정보 제공
  • 운영자 정보 제공
  • 회차별 예약자 명단 조회
관리자 모바일 S/W
  • 관리자 모바일 앱
  • RFID태그, 바코드, QR코드 등을 이용한 출입통제
  • 예약 및 참여자 명단 조회, 입장 처리
  • 회원 정보 조회
  • 동반자 위치 찾기 (모바일, 비콘)

통합미디어 연동

UbiTools
  • Service Deliver Platform
  • Rule 기반의 능동형 서비스
  • 디바이스 제어, 콘텐츠 제어, 어플리케이션 제어
  • 이 기종 디바이스 연동
AD-V32
  • 디지털 Controller
  • RS-232C, Digital Sensor Input Port, RGB In/Out, Debug, LAN Port
  • 전원제어 Control Port for AD-P100
  • 이 기종의 디지털 장비의 신호를 상황에 따라 판단하여 서버와 통신
AD-P100
  • 전원제어 Controller
  • 전원제어 Control Port for AD-V32
  • 서버의 전원제어 신호 수신
  • 미디어 장비의 전원을 제어

디지털 경험 디자인

GZ-1
  • 인터렉션 미디어 발표 도구
  • 인체공학적 디자인 발표 도구
  • 멀티터치기반의 UX 디자인
  • 대형 디스플레이, 조명, 음향 연동
  • PPT, PDF, Image, Video, Music 등 자료 연동
  • 웹을 이용한 파일 연동
HereRing
  • 관람객용 정보안내 플랫폼 솔루션
  • BLE, QR코드, 바코드, 번호입력을 이용한 서비스
  • 관람객용 앱, 관리자용 앱, 관리자용 웹 매니저로 구성
  • 연령대, 언어별 다중 전시 안내
  • 체험학습지
  • 전시물에 대한 음성, 이미지, 영상 정보 제공
UbiPresenter
  • 클라우드 기반의 프레젠테이션 솔루션
  • 스마트폰과 PC, 태블릿 기기를 활용
  • 발표자 앱, 참석자 앱으로 구성
  • 스마트폰, PC, 태블릿 기기를 활용한 프레젠테이션 진행 및 참여
  • 원격 프레젠테이션 제어 및 annotation

REFERENCE

에버랜드

2017.03 ~ 2017.06

  • 에버랜드 S-Ticket 기본 설계 사업
  • 계약당사자 : 에스원

한국마사회

2016.06 ~ 2016.12

  • 위니월드 ICT 통합 운영 시스템 개발
  • 계약당사자 : 한국마사회

K-Culture Valley

2016.10 ~ 2017.02

  • K-Culture Valley Digital customer Experience 설계
  • 계약당사자 : CIS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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